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도내 최초 모바일 진천사랑상품권 출시
기사입력  2020/03/31 [13:51]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은 도내에서는 최초로 4월부터 제로페이와 연계한 ‘모바일 진천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군수 송기섭)41일부터 제로페이와 연계한 모바일 진천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

 

제로페이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상공인들의 수수료를 제로화하기 위해 개발한 결제시스템으로 제로페이와 연계한 지역상품권 발행은 도내에서는 최초로 시행됐다.

 

모바일 상품권은 별도의 카드발급이 필요 없이 앱 투 앱 방식으로 이용자의 계좌에서 가맹점의 계좌로 이체하는 방식으로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

 

 

상품권 구입은 9개의 앱(체크페이, 올원뱅크, 비플 제로페이 머니트리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며 구매한 상품권은 진천 관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가맹점은 제로페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점신청은 제로페이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군청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이번에 발행되는 상품권은 첫 출시 기념으로 41일부터 731일까지 구매금액의 10%를 할인해 판매할 예정이며 4월 중 2만원 이상을 결제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천사랑상품권을 제공하는 추첨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진천군에서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진천몰(JCMALL)’에서도 모바일 상품권 사용이 가능해 관외 거주자들도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군은 최근 진행한 지류식상품권의 10% 할인기간을 6월말까지로 연장해 지역상품권을 이용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주시, 2020 대한민국 브랜드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