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강의 지원 ‘E-Help Desk’ 운영
비대면 수업에 따른 어려움 해소 기대
기사입력  2020/03/31 [07:0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SW중심대학사업단이 신종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지난 316일 개강 후 비대면 수업을 진행함에 따라 E-Help Desk를 통해 정보문해(기초컴퓨터프로그래밍, 정보기술프로그래밍)에 대한 강의 지원을 하고 있다.

 

SW중심대학사업단은 지난 327일부터 ‘Q&A’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화상 강의로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과목과 관련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Q&A게시판은 오픈소스SW센터에서 활동 중인 SW중심대학사업단의 운영보조원 학생들에 의해서 상시 운영되며 일과시간 내에 신속한 대응을 통해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서영 SW중심대학사업단 오픈소스SW센터장은 코로나19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기획한 E-Help Desk가 해당 교과목을 듣는 신입생에게 도움을 주고, 원격 수업,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수업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장으로써 다양한 측면에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Q&A 게시판 운영은 코로나19 감염증 사태가 종식된 이후로도 계속 운영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해마다 20억원의 지원을 받아 지능SW융합학군 신설, 7-Up SW교육혁신모델 확산, 글로벌 지능SW융합 교육·창업교육체계 혁신적 강화, EASY 코스와 SW융합 연계 과정, SW리터러시 강화 및 가치 창조 공동체 선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