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건강한 100세 장수도시 계획 수립・추진
기사입력  2020/03/26 [19:0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은 100세 시대를 맞아 올해부터 2024년까지 5년간 추진할 ‘100세 건강장수도시 보은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군민들의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100세 건강장수 도시 만들기는 민선7기 정상혁 보은군수의 공약사항으로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의사, 약사, 한의사 등 전문가들과의 상호 협력하에 군민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체계적인 건강관련 시책을 발굴해 군민에게 최상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것이다.

 

보은군은 지난해 11월에 100세 건강장수 협의회를 구성해 100세 건강장수도시에 대한 기본 방침을 결정했고, 한국산업관계연구원을 용역으로 선정해 올해 217일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최종 확정된 계획은 건강한 보은, 더불어 행복한 장수 군민이라는 비전으로 군민이 장수하는 건강 보은”, “군민이 행복한 건강 보은”, “군민이 누리는 건강 보은이라는 3대 목표를 정하고 건강백세 보은군 실현을 위한 기반조성 등 9개 추진전략과 34개 세부사업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담았다.

 

이는 지난해 11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보은군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분야별 요구도 설문조사결과 우선순위를 반영한 것이다.

 

100세 건강강도시를 위한 중점사업을 보면,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안정적이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보은읍 풍취리에 19천 톤의 정수장 확장 이전사업,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노년을 위한 시니어 건강장수대학 운영, 걷기 편한 환경조성과 걷기 동아리 확대 운영, 국가 건강검진 100% 달성 및 암 조기발견 사업 확대, 교통사고 예방강화 계획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인구의 고령화에 따른 심신이 건강한 노년을 안전하고 행복하게 100세를 살 수 있도록 군정시책을 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4.15총선]후보 인물탐구-청주 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