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산불감시원 책임담당제' 실시
기사입력  2020/03/26 [11:06]   김병주 기자

▲ 제천시청 전경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대형산불 조심기간 동안 농산폐기물 및 논밭두렁 소각이 산불로 번지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산불감시원 책임담당제'를 실시중이라고 26일 밝혔다.

 

감시원은 산불조심 기간인 이달 14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책임담당제를 통해 산림 연접지에서의 일체의 소각행위를 원천 차단하게 된다.

 

최근 제천에서는 수산면 대전리, 금성면 활산리, 청풍면 신리, 백운면 원월리, 봉양읍 삼거리 등에서 연이어 산림 연접지 소각행위가 산불로 번질 수 있는 아찔한 상황이 발생한 바 있다.

 

다행히 대부분 초동진화에 성공해 산불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대형 산불로 번질 우려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시는 산불 실화자에 대한 가해자를 조사하고 검찰에 송치하는 등 엄중처벌하는 한편, 산림 등에 불을 피우는 등의 소각행위를 한 경우에는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봄철에는 날씨가 건조하고 바람이 많기 때문에 작은 불씨도 대형 산불로 번질 수 있다"며 "산불원인자에 대해 예외 없이 과태료부과 또는 형사처벌을 강화할 계획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주의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천시, 2020 제천국제음악영화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