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취약계층에 ‘본빵’ 나눔행사
기사입력  2020/03/25 [17:36]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미선)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본빵 나눔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본빵은 지난 23일부터 2주 동안 관내 3곳의 무료급식소(보은무료급식소,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죽전무료급식소)에 결식우려가 있는 취약계층 164명을 대상으로 대추빵, 갈비빵, 단팥빵 등 약 800개의 빵을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내 무료급식소의 운영 중단으로 식사 해결에 곤란을 겪게 된 사회적 취약계층을 조사·선별해 주 1~2(·)씩 취약계층 130여 명의 가정을 방문하면서 식사배달과 함께 건강안부를 확인하는 등 취약계층 어르신 지원에 적극 앞장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박미선 관장은 본빵 전달과 식사배달 시 직원들이 의무적으로 손 소독을 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킨 뒤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히며, “취약계층의 안전한 생활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빵은 우리밀을 활용한 대추카스테라, 대추찰떡, 대추롤케이크, 수제쿠키 등을 생산하고 있는 사업장으로 현재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내에서 지역장애인의 자립을 위해 중증장애인 훈련생들이 제과제빵과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