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휴교에 따른 학교급식 농・축산물 소비 촉진
기사입력  2020/03/20 [18:05]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가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돼 학교급식이 중단되자 판로가 막힌 친환경 농축산물 농가를 위해 농산물 꾸러미 등을 통해 농축산물 소비 촉진에 나서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학교급식이 중단되면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인 버섯(느타리, 생표고),시금치, 근대, 깐마늘, 대파, 감자, 양파를 꾸러미로 판매하고, 친환경 축산물의 경우, 학교급식에 주로 납품되는 부위(전지, 국거리, 갈비용 등)를 시중 무항생제 1등급 제품보다 2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첫날인 지난 19일 농축산물 팔아주기에 참여한 인원은 324명이었고 판매금액은 1266만 원이었다.

 

청주시는 앞으로도 청주교육지원청, 농산물품질관리원 충북지원 등 유관단체와 함께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 농축산물 농가 및 급식업체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의 친환경 농축산물 소비 촉진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4.15총선]후보 인물탐구-청주 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