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제 3차 민・관・군 일제방역 활동 진행
기사입력  2020/03/20 [15:0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20일 민관군 일제 방역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고 조기 종식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군에 따르면 군 안전건설과 등 10개 부서와 8개 민간단체에서 참여한 100여명이 대대적인 민관군 합동 방역 활동을 펼쳤다.

 

이날 방역에는 방역차량 5대와 분무기 30개를 투입해 옥천읍 도심 및 도로변과 시가지 밀집지역에 대한 방역이 이루어졌다.

 

▲ 자원봉사 단체에서 공설시장 내부 소독 활동을 벌이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옥천읍 시가지를 먹자골목, 국민은행, 농협군지부, 단위농협, 공설시장 등 5개 구역으로 나누고 참여단체별로 나눠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읍면에서도 공무원과 이장협의회 등 지역사회 단체와 함께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방역소독을 했다.

 

특히, 이날 방역에는 지역사회단체 뿐만 아니라 군부대, 기업체의 자발적 참여도 이루어 졌다.

 

▲ 군장병들도 일제방역활동에 동참했다.  © 임창용 기자


2201부대 1대대(대대장 박남규) 장병 10명은 분무기를 이용한 방역활동을 도왔고, 옥천읍 장야리 소재 대주건설(대표 두병록)에서는 5톤 살수차 1대를 방역활동지원 하였다.

 

또한 옥천군새마을회(회장 강정옥)에서는 방역봉사자들에게 찐빵 10박스를 간식으로 제공했다.

 

한편, 일제방역의 날은 공무원과 민간단체의 협조로 지난 36일부터 시작하여 3회째를 맞았다.

 

군 관계자는 "3번째 맞은 일제방역의 날이 주민들의 자발적인 협조로 진행되고 있다. ”"주민들께서는 군의 방역 대책을 믿고 따라 주시고,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 준수를 생활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4.15총선]후보 인물탐구-청주 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