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2019.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국무총리 표창
군 단위 지방자치단체 1위, 특별교부세 2억원 확보
기사입력  2020/03/20 [12:17]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국무총리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2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음성군은 이번 국무총리 표창 수상으로 2018년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에 이어 민원행정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기관임이 다시 한번 입증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4개 기관(중앙 44, 교육청 17, 광역지자체 17, 기초지자체 226)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운영체계와 실적을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병행해 실시됐다.

 

음성군은 민원제도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등 전국 군 단위 기초지자체에서 1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500명 이상 군민의 동의를 얻어 청원을 30일 이내에 검토해 공식적인 답변을 내놓는 군민청원제를 실시해 군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민원 전담 기업지원과를 설치해 급증하는 기업민원에 대응한 사례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외국인 통역콜서비스 실시, 민원담당자 힐링 워크숍,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등을 통해 담당자 역량강화 및 사기진작으로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성과는 군민이 공감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공무원이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신속·정확·합리적인 군민만족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4.15총선]후보 인물탐구-청주 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