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농촌지역 먹는 물 수질개선사업 본격화
기사입력  2020/03/12 [18:4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2020년 낙후지역 먹는 물 수질개선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낙후지역 먹는 물 수질개선사업은 농촌지역에 맑은 물을 공급하여 주민의 주거 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재원은 2004년 제정된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복권사업으로 조정된 기금과 지방비로 추진된다.

 

군에 따르면 2020년 복권기금 및 군비 8억원을 각각 투입한 총 16억원의 사업비로 군북면과 동이면 지역에 지방 상수관로 확장공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군은 군북면 환평리, 추소리 일원의 지방상수도 급배수관로 5.48km를 올 10월까지 매설한다.

 

군북면 환평리 및 추소리 지역은 현재 지하수를 이용한 마을상수도 급수지역으로 지하수 수량 부족으로 지방상수공 공급이 필요한 지역이다.

 

지난해 낙후지역 먹는물 수질개선사업으로 군북면 증약리에서부터 추소리까지 지방상수도 주관로 매설을 완료하였다.

 

올해 추가로 마을 내 노후된 배수관로를 전면 개량하여 금년 하반기까지 지방상수도를 공급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계획하고 있다.

 

또한, 동이면 조령2리 마을은 지방상수도 공급을 위해 상수관로 3.68km를 매설할 계획이다.

 

현재 급수 중인 마을상수관로에 연결하여 년내 상수도를 공급할 계획으로 해당 사업이 완료되면 3개 마을 총174가구 약230여명의 주민에게 깨끗하고 안정적인 상수도가 공급될 전망이다.

 

육안국 상하수도사업소장은낙후지역 먹는 물 수질개선사업이 지역주민의 위생적이고 안전한 용수공급을 통한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사업이다맑고 깨끗한 생활용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4.15총선]후보 인물탐구-청주 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