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운전면허 취득과정 운영
기사입력  2020/02/26 [18:0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운전면허 자격취득과정 교육 프로그램 운영한다.

 

24일 군에 따르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 진입 시 가장 선호하는 자격증인 운전면허증을 학원비 부담 없이 취득 가능하도록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뛰뛰빵빵 베스트 드라이버운전면허 취득 프로그램은 진천상산라이온스클럽의 기부금과 진천군, 진천자동차운전전문학원을 포함한 지역사회 후원을 바탕으로 추진되며 3월까지 24회에 걸쳐 운영된다.

 

이와 함께 꿈드림은 컴퓨터, 안전요원 관련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은숙 센터장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능동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상담, 학업복귀와 사회진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하고 있으며 자세한 지원 내용은 진천군 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