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 코로나19 확산 차단 위한 일제방역
기사입력  2020/02/26 [17:50]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은 코로나19 지역확산이 우려되는 엄중한 위기상황에서, 확산방지를 위해 재난성 가축질병 방역으로 축적된 인적물적 방역장비를 활용해 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그동안 전통시장, 밀집사육지역 및 철새도래지 등과 같은 취약지역에 소독을 꾸준히 실시해왔으며, 이번에는 방역지역을 확대해 각 읍·면 공공시설까지 방역을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지난 24일부터 음성군 가축방역용 차량 1, 음성축협 공동방제단 차량 3대를 동원해 아파트 밀집지역, 공동주택 골목, 버스 승강장 등 다중이용시설 외부 및 주변도로를 집중 소독하고 있다.

 

공공소독이 지원되지 않는 곳은 매주 일제소독일(, )을 정해 언론보도, 마을방송, 소셜네트워크 홍보 등을 통해 군민들이 자율적으로 본인시설의 내부 일제소독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조류인플루엔자(AI), 구제역 등 가축전염병 예방에 철저를 기하며 코로나19 방제에 적극 지원, 협조 하겠다, “이번 방역지원을 통해 군민들이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을 조금이라도 해소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