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 경자청 기반시설 확충 위한 진입도로 공사 추진
산업단지 진입도로 2개소 건설공사 및 보상 본격화
기사입력  2020/02/25 [20:30]   임창용 기자

▲ 충북도의 경제자유구역청 기반시설 확충 청주 에어로폴리스 2지구 진입도로 위치도.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는 충북경제자유구역청 내 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산업단지 진입도로 건설공사 2개소를 본격 추진한다.

 

오송 바이오메디컬지구 진입도로는 총연장 2.39km 4~6차선 도로를 건설하는 것으로 2022년까지 468억원을 투입해 오송1산단과 오송2산단을 연결하는 것으로, 작년 11월 보상계획 공고 후 현재 협의보상중이며, 공사는 오는 3월에 착공할 예정이다.

 

또한 청주 에어로폴리스 2지구 진입도로134억원을 투입하여 청주시 북이면 내둔리에 연장 1.3km 2차선 도로를 건설하는 것이다. 지난 27일 도로구역 결정 고시하였고, 다음달 착공과 보상 절차에 들어갈 계획이다.

 

전형식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진입도로 건설공사가 완료되면 세종~청주공항을 연결하는 핵심교통망이 구축되어 양질의 교통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고,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물류비용 절감과 경제자유구역과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