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농기센, '과수화상병' 합동 동계예찰
제천시, 과수화상병 대책 종합상황실 운영
기사입력  2020/02/24 [09:47]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영복)는 최근 경기도 일대에서 과수화상병이 발생함에 따라, 과수화상병의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과수화상병 도·시·군 합동 긴급 동계예찰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영복)는 최근 경기도 일대에서 과수화상병이 발생함에 따라, 과수화상병의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과수화상병 도·시·군 합동 긴급 동계예찰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울러 시에서는 예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인해 관내 과수화상병 발생 시기가 앞당겨 질것으로 예상돼 지난 19일부터 '과수화상병 대책 종합상황실'을 농업기술센터에서 조기에 운영해 과수화상병 발생을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과수화상병은 세균성 병으로 사과, 배에서 잎, 줄기, 꽃 등이 불에 타 화상을 입은 것처럼 조직이 검거나 붉게 마르며 전파속도 또한 매우 빨라 국가검역병해충으로 관리되고 있는 병이다.

 

시는 2019년에 62농가 과수화상병이 발생해 45.9㏊의 사과·배 과수원을 매몰처리 했다.

 

현재 치료제가 없는 과수화상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의심주를 조기 발견해 매몰처리 해야 하며 등록된 예방약제를 시기에 맞춰 3회 살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 농 작업 도구 및 과원 출입 시 70%알코올이나 락스를 20배 희석해 수시로 소독을 실시해야 한다.

 

시는 2020년 과수화상병 동계, 개화기1·2차 예방 약제를 3월 중으로 배부하고 추가로 소독약, 소독함, 농가작업 기록부 등을 배부할 계획이다.

 

과수화상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구 기술보급과장은 "과수화상병의 확산 방지를 위해 작업도구 및 과원 출입 시 소독을 철저히 실시해야 한다"며 "관내 과수화상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의심증상이 보이면 즉시 신고해달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