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범덕 청주시장, 코로나19 대응 긴급회의 진행
중국 유학생 특별 관리 대책 논의
기사입력  2020/02/21 [16:52]   김봉수 기자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중단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가 21일 오전 시청 집무실에서 코로나19 확진 관련 긴급 대응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범덕 청주시장과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진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심도 깊은 대책이 논의됐다.

 

시는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청주시민 행동수칙홍보물을 제작해 전 세대 배부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코자 하고 시외고속버스터미널, 오송역에 열 감지 카메라를 비치하고 현장에 공무원 대책반을 투입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하기로 했다.

 

특히 중국인 유학생 특별관리 대책도 논의됐다. 시는 충북대·청주대등 관계자들과 긴급 간담회를 갖고 중국 유학생 입국자 특별 관리를 위해 숙소(기숙사 등), 이동 방안 등 관리 방안을 논의하고 행재정적 지원 대책도 마련해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시 관리 전 공공시설에 대해 환경소독을 철저히 하도록 지시했다.

 

한범덕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최선을 다해 달라라며코로나19 확산 방지는 물론 시민들이 불안감을 해소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민생안정 대책도 할 수 있는 방안은 모두 즉시 시행하고 이에 필요한 예산을 최우선적으로 투입하라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는 외출은 최대한 자제하고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달라라며발열, 기침 등 증상이 있을 경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나 각 보건소에 연락한 뒤 선별진료소를 먼저 방문해 달라라고 강조했다.

 

한편 청주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오는 24일부터 36일까지 읍··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을 잠정 중단키로 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4.15총선]후보 인물탐구-청주 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