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시종 충북지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살리기
기사입력  2020/02/16 [22:1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16일 도 간부공무원과 출자출연기관장 등 40여명과 함께 청주 상당산성을 등반하고 도청 인근 서문시장에서 오찬을 하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대한 지나친 두려움을 해소하고 얼어붙은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가 먼저 나서야한다는 의지를 실천하고, 지역 소상공인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지사는 대보름행사와 졸업식 등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 대부분이 취소되면서 지역경제의 활력이 떨어지고 있다.”라며, “보건소와 협조체계 구축 등 집단행사 관리 지침에 따른 코로나19 대응계획 수립과 방역조치를 철저히 한 후, 체육대회와 문화행사 등 개최 가능한 도 주관행사를 적극 추진하고 시군에도 행사개최를 독려하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북도는 지역 상권을 위해 지난 214일부터 매주 금요일 도청 구내식당을 휴무하고 있으며, 졸업식 등 행사취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위해 지난 215일 도청 광장에서 화훼농가 돕기 일일 직거래장터를 개최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4.15총선]후보 인물탐구-청주 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