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의 인물 독서왕 김득신, 교과서에 등재
기사입력  2020/02/12 [14:36]   김봉수 기자

▲ 증평의 인물로 조선시대 최고의 독서광으로 알려진 백곡 김득신의 독서 관련 이야기들이 각종 교과서에 실리고 있다. 사진은 초등학교 5학년 국어 교과서.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의 인물로 조선시대 최고의 독서광으로 알려진 백곡 김득신의 독서법이 주목받고 있다.

 

12일 군에 따르면, 김득신의 독서 관련 이야기들이 초고등학생들이 배우고 있는 각종 교과서에 실리며 김득신 이름 석자를 각인시키고 있다.

 

교육부는 초등학교 5학년 2학기 국어 교과서에 EBS에서 방영됐던 조선 최고의 다독가 김득신의 공부법 - 1억번이 넘은 독서를 감상하고 그의 공부법을 이야기해보는 내용을 실었다.

 

A출판사가 발행한 중학교 2학년 1학기 국어교과서에는 김득신의 독서 이야기들을 수필 형식으로 다룬 김문태 교수의서당 일일 훈장이 된 김득신이 소개됐다.

 

이와 함께 B출판사가 발행한 고등학교 교과서 독서와 문법에는 정인지, 조광조, 송나라 문장가 구양수의 독서법과 함께 김득신의 독서이야기를 소개한 정민 교수의 책 읽는 소리가 실리기도 했다.

 

김득신(1604~1684)은 임진왜란 때 진주성 대첩을 이끈 김시민 장군의 손자로 백이전을 113천번이나 읽은 조선시대 최고의 독서광이자 당대 최고의 시인으로 유명하다.

 

증평에서 태어났으며, 사후 증평읍 율리 좌구산 자락에 묻혔다.

 

군은 지난 2013년부터 김득신 스토리텔링 마을을 조성하고 김득신 만화책·웹툰을 제작하는 등 김득신 알리기에 힘쓰는 한편, 김득신의 이름을 딴 백일장·독서마라톤 대회·진로캠프 등 각종 교육 정책을 펴고 있다.

 

2018년에는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를 자체 제작해 군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증평군립도서관 옆에 김득신문학관을 개장했다.

 

군 관계자는 증평의 인물 김득신의 교과서 수록을 계기로 앞으로 그의 독서와 대기만성 이야기, 아버지 김치의 아들에 대한 믿음 이야기 등을 끊임없이 스토리텔링하고, 지역자원으로 활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음성군, 2020. 청결고추 직거래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