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다누리도서관, 연중 4천630권 정보자원 확충
기사입력  2020/02/12 [10:31]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단양군(군수 류한우)은 다누리도서관에서 공공도서관의 정보문화시설 기반 확립을 위해 연중 4천630권에 달하는 정보 자원을 확충한다고 12일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단양군(군수 류한우)은 다누리도서관에서 공공도서관의 정보문화시설 기반 확립을 위해 연중 4천630권에 달하는 정보 자원을 확충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한해 평균 17만명이 이용하는 단양 다누리도서관은 지식정보, 문화, 공연, 체험 등 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채로운 시책을 마련했다.

 

다누리도서관은 4천권에 달하는 주제별 신간도서와 전자자료(오디오북, 전자책) 250종, 다문화 및 점자, 대활자도서 100권, 특성화자료(더책, 빅북) 100권을 구입하고 이용자들의 독서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도서관 자료실을 22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특히 다누리도서관에서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도서를 대여할 수 있도록 24시간 스마트 도서관도 운영, 월 평균 80여권의 도서 대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원거리 이용자를 위한 이동도서관은 작년 차량을 새롭게 구입해 편안하고 쾌적한 독서환경을 마련했으며 6개 마을과 다래동산, 군부대 등 요청 기관을 찾아가고 있다. 이곳에서는 2012년부터 2019년까지 3만5560권의 도서대여 서비스가 제공됐다.

 

그러면서 다누리도서관에서는 군민이 희망도서를 신청하면 1∼2주 내 이용할 수 있도록 메일링 서비스와 함께 사서가 추천하는 도서도 올해부터 일반과 아동도서 2권씩 월 서비스한다. 또 지성, 감성, 인성을 자극하는 독서, 문화, 소통 프로그램도 확대 시행한다.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북스타트'는 상·하반기 독서프로그램과 방학특강 프로그램 등 아이들의 지성함양을 위한 독서프로그램으로 책 꾸러미 배부부터 부모교육까지 단계별로 진행된다.

 

아울러 도서관은 감성 함양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4월 도서관 주간 행사와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작가와의 만남, 독서문화공연, 인문학 추천도서 함께 읽기 캠페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일요시네마도 50회에 걸쳐 상영한다.

 

이외에도 인성 함양을 위한 소통프로그램으로 중고등학생, 다문화 아동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과 도서관 추억 만들기 독서캠프도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올해는 정부 역점 사업인 생활 밀착형 SOC사업에 선정된 '올누림 행복가족센터' 건립 사업도 추진을 앞두고 있다.

 

올누림 행복가족센터는 현 다누리도서관의 장서 수장 등 문제점 개선을 위해 총 18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단양읍 별곡리 일원에 지하1층, 지상 4층 6400㎡ 규모로 건립된다.

 

이곳에는 2022년 공공도서관, 가족센터, 생활문화센터, 작은영화관 등 복합시설이 들어서게 되며 지역 내 부족한 복합문화 공간 건립에 따라 군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주민들이 우려하는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해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프로그램 운영 시에는 마스크 배부 및 착용을 안내하고 있다"며 "복합문화 공간으로 도서관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