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경용 제천·단양 총선 예비후보, 보건의료분야 공약 발표
기사입력  2020/02/10 [14:22]   최윤해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경용 국회의원 예비후보(제천·단양)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전국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증가로 불안심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경용 국회의원 예비후보(제천·단양)는 10일 국민건강에 관한 보건의료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이경용 예비후보는 "더 이상 감염병의 위험으로 우리 국민이 불안해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요람에서 무덤까지 누구나 생애주기별 맞춤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도시나 농촌이나 모두가 공평하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제도와 법령을 강력히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그동안 의료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제천·단양 주민들이 어디서나 일상적인 건강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촘촘한 의료서비스망을 구축하는 데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어르신들과 지역민을 위한 공공보건 의료지원단을 조속히 설치하고 장애인과 건강 취약계층의 의료서비스를 확대해 지역 간의 의료격차를 하루빨리 해소하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보건의료인력 OECD 수준으로 확대 ▲질병관리본부를 질병관리청으로 승격 ▲제천시·단양군 공공보건 의료지원단 설치 운영 ▲제천시·단양군 공공 심야약국 설치 및 운영 ▲읍·면·동 단위에 다양한 공공 건강관리조직 확충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한편 이경용 예비후보는 지난 1월 17일 후보등록을 하고 '우한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국내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선거운동을 최소화했다.

 

충북 제천출신인 그는 왕미초, 제천중, 제천고를 졸업하고 단국대 행정학 석사와 미국 워싱턴대학교에서 정책학 석사학위, 한양대 대학원에서 법학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는 단국대 초빙교수를 맡고 있다.

 

또 1993년 행정고시(36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으며 프랑스 파리 경제개발협력기구(OECD) 사무국 팀장,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과장, 환경부 감사관·환경정책관 등을 지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