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과학고, 26회 삼성 휴먼테크 논문대상 금・동상 수상
기사입력  2020/02/10 [13:0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과학고등학교(교장 김형길)는 삼성전자가 주최하는 제 26회 삼성휴먼테크 논문대상에서 금상, 동상 등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다.

 

삼성휴먼테크 논문대상은 과학기술분야의 우수한 인력을 조기 발굴육성하고 글로벌 환경 속에서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의 경쟁력과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1994년부터 실시됐다.

 

충북과학고는 이번 대회에서 2팀이 본선에 올라 생물, 환경/식품/위생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다.

 

김시은, 신윤수, 정원희(2학년지도교사 이봉형)팀은 친환경 생리활성물질을 이용한 소나무 재선충 방제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여 생물분야 금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는 공생 곰팡이를 이용하여 친환경적으로 소나무 재선충을 방제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

 

이정은, 김기연(2학년지도교사 황경하)팀은 전통 발효 식품에서 분리한 미생물을 이용하여 수경재배 환경에서의 병원균 억제 효능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여 환경/식품/위생 분야 동상을 받았다.

 

금상을 수상한 팀은 상금 700만원을, 동상을 수상한 팀은 상금 300만원을 각각 받고 삼성전자 국내 사업장 견학 기회도 갖는다.

 

김형길 교장은 충북과학고가 지향하는 미래 인재상은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다라며 따뜻한 품성과 창의적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융합과학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과학고는 2014년 금·은상, 2017년 은상장려상, 2018년 은상장려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