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가축질병 예방 공동방제단 운영
기사입력  2020/01/28 [20:2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은 가축질병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올해 1월부터 방역이 소홀해 지기 쉬운 소규모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축사 일제소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축사 일제 소독은 지난해 9월 이후 경기도 지역 야생멧돼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계속 발생하고 있고, 인천 강화 및 동두천 지역 한우농가에서 구제역 NSP 항체가 43건 발생해 지역 내 유입되는 잠복된 바이러스 상존 가능성에 대비함으로써 구제역 청정지역 유지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것이다.

 

이 사업에 군은 공동방제단 인건비 77백만원, 운영비 83백만원 총 160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사업은 보은옥천영동축산업협동조합을 통해 추진하며 공동방제단 3개반을 편성해 20201231일까지 년 24회에 걸쳐 일제 소독을 지원할 계획이다.

 

소독 지원은 소사슴염소 10두 미만, 돼지 500두 미만, 500수 이상 3000수 미만, 오리 2000수 미만 농가가 대상이며, 그밖에 밀집사육지역, 철새도래지 등 방역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주변 소독을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축산농장과 관련시설 방문 자제와 함께 축산농가에서도 방역 수칙에 따라 평소보다 한층 강화된 소득 등 방역 조치를 당부한다며 가축질병 없는 청정 보은 사수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