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행복교육지구, 2020. 민간공모사업 협약식
기사입력  2020/01/28 [18:0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극)7, 29일 두 차례에 걸쳐 충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는 지역의 교육자원 발굴 및 거버넌스 구축으로 지속 가능한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 마을 기반 교육공동체의 다양하고 자율적인 배움을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관내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및 주민 단체들이 뜨거운 관심을 가지고 공모하여 행복교육 아카데미 1, 마을학교 36개소, 청소년자치활동 9개 분야, 마을축제 2, 충주사랑 구석구석 3개 분야, 충주사랑 공부모임 11개 등 총 62곳을 선정하여 협약식을 가졌다.

 

 

1차는 마을배움터와 마을어울림, 충주프로젝트로 선정하여 지역 돌봄과 특기적성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정주여건 조성에 힘쓰고, 2차 공모는 마을학교 및 마을교육활동가 공부모임을 선정하여 지역교육력 제고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전년도와 달리 201912월 공고를 시작으로 1월에 선정을 마무리함으로써 20201월부터 충주지역 곳곳에서 마을 배움터를 조기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교육부 주관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공모사업에 충주교육지원청이 선정됨으로써 민··학 교육 거버넌스 조성을 통한 교육지원청·지자체 공동협력센터 구축 및 마을교육자치회 활성화로 충주 번영과 시민 행복의 학습사회 구현을 도모하고자 한다.

 

구본극 교육장은 협약식에 참석한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마을 교육을 위하여 소통하고 공감하는 배움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