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군, '제286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펼쳐
기사입력  2020/01/28 [12:18]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단양군(군수 류한우)은 제286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단양구경시장 일원에서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단양군(군수 류한우)은 제286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단양구경시장 일원에서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질적 안전무시 7대 관행 근절과 4대(횡단보도, 버스정류장, 교차로모퉁이, 소화전) 불법 주정차 근절, 안전신문고 앱에 대한 집중 홍보를 실시했으며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별도 제작한 리플릿과 주방용 수건을 배부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군 안전보안관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안전보안관은 안전위반 행위를 찾아서 신고하고 지자체의 안전점검 활동에 동참하는 등 안전수준 향상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활동하는 안전전문요원이다.

 

군은 이들을 대상으로 작년 8월 군민 안전에 필수인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교육을 실시했다.

 

강전권 단양부군수는 "안전불감증에서 비롯된 사고가 대형 사고로 이어지는 만큼 사소한 안전무시 관행을 근절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확산시켜 안전사고 없는 단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