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대-중국 북경중예연맹교육자문유한공사와 협약
연극영화학부 유학생 유치 관련 산학협정 체결
기사입력  2020/01/16 [19:29]   임창용 기자

▲ 차천수 청주대 총장(오른쪽)과 양립성(杨立成) 중국북경중예연맹교육자문유한공사 교장이 16일 청주대 예술대학 연극영화학부(영화관련 전공) 유학생 유치 관련 교육 합작 산학협정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중국 홍복그룹 산하 중국북경중예연맹교육자문유한공사와 예술대학 연극영화학부(영화관련 전공) 유학생 유치 관련 교육 합작 산학협정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차천수 청주대 총장과 양립성(杨立成) 중국북경중예연맹교육자문유한공사 교장은 이날 중국 북경 중영인교육훈련학원에서 교육 합작 산학협정서에 서명했다.

 

이번 산학협정에 따라 청주대는 중국북경중예연맹교육자문유한공사가 모집한 고등학교 졸업자 등에 대한 실기시험을 통해 예비 입학생을 선발하며, 면접을 통과한 학생은 한국어능력시험 3급 이상을 취득하거나 청주대가 시행하는 교내 한국어 능력시험 통과자에 대한 입학을 보장받게 된다.

 

또한 청주대는 교수진을 구성해 중국인 유학생들에게 전공수업을 제공하고, 입학생 첫 학기 전공 수업에 한해 중국어 통역을 제공키로 했다. 이와 함께 청주대는 입학생의 전공 진학 관리와 전공 진학 신청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차천수 청주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정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위상이 한국과 중국 전역에 퍼지길 기대한다라며 우리대학에 입학하는 중국북경중예연맹교육자문유한공사 학생들이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중국북경중예연맹교육자문유한공사는 중국희극영화예술교육을 대표하는 사립학원으로, 연극학과, 연출학과, 무대미술학과, 희극문학과, 뮤지컬학과, 경극학과, 무용극학과, 가극학과, 우극학과, 영상영화학과 등 13개 학과 과정을 운영중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오시백 단양군의원, 경로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