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상] 충주시, '살미면 주민과의 대화' 성료
기사입력  2020/01/15 [17:00]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북 충주시가 2020 경자년(庚子年)은 '변화를 실감하는 충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충주시(시장 조길형)는 15일 살미면행정복지센터에서 '2020년 주민과의 대화' 행사를 열고 지역 현안사항을 청취, 해결방안 도출을 위해 적극 나섰다.

 

▲ 충주시 살미면 2020년 주민과의 대화. 사진은 조길형 충주시장이 2020년 시정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한 해 동안 이뤄낸 성과와 2020년 시정 현안 발전을 주민들에게 보고하고 읍·면별 현안사항을 청취해 최적의 해결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이날 주민과의 대화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김헌식·최지원 시의원 등 주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충주시는 '살미면 비전과 발전 전략' 2019년 핵심 성과로 ▲시민의식 향상과 행복한 사회 구현 ▲생활 SOC 확충 및 안전한 지역 만들기 ▲농업인 삶의 질 향상 위한 농산물 판로 확대 등을 꼽았다.

 

이인돈 살미면장은 "2020년 소재지 지구단위계획 실행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고 전국적 명소가 될 것을 확신한다"며 "살미면이 '머물고 싶고 살고 싶고 미소 넘치는 행복한 살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시장은 충주시 10대 주요 성과와 과제로 ▲현대엘리베이터 유치 및 현대모비스 제2공장 준공 등 우량기업 유치와 증설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최종 후보지 선정을 비롯한 신산업단지 조성 ▲국립충주박물관과 예술의 전당 등 생활SOC복합시설 건립 등을 꼽았다.

 

힌편 살미면은 인구 2천99명, 면적 9천153㎢, 1천105 가구로 행정구역으로는 볍정리 13, 행정리 19로 구성됐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오시백 단양군의원, 경로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