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일자리 사업 참여자 대상 산업안전보건교육
기사입력  2020/01/14 [21:0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14일 오전 9시 옥천문화원 관성회관에서 공공근로, 청년희망, 군민행복 등 일자리사업 참여자와 관계 공무원 등 345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2020년도 1분기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작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사례 및 예방대책을 알려주고 치매관련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편견을 해소하는 등 건강한 사회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근로활동 중 발생한 실제 재해사례 및 올바른 예방법,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해 참여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고령자 비중이 높은 일자리 사업 특성상 동절기 발생가능 사고 유형과 유사시 행동사항에 대해 실제사례 위주로 강의해 교육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충남대학교 간호학과 송미순 교수의 치매 관련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옥천군 관계자는 맡은 바 열심히 일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우선은 참여자들의 건강이라며 영하권의 날씨가 지속되고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이 많으니 출퇴근시 항상 옷차림을 따뜻하게 하고 야외 작업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야외에서 1시간이상 작업을 하지 않도록 하여 사고없이 사업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군은 일자리사업 종료시까지 관계공무원의 사업장별 수시안전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나갈 방침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