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도시재생 주민참여형 뉴딜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0/01/13 [21:2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가 13일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된 4개 지구에 대해 사업구역 동장과의 업무공유를 위한 설명회를 했다.

 

시에서는 2017년 우암동, 운천신봉동을 시작으로 2018년 내덕1, 2019년 영운동까지 총 4곳이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우암동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은젊음을 공유하는 길, 경제를 공유하는 길, 우암동을 주제로 원도심지역의 중심상권 활성화와 청년창업 및 일자리지원 거점시설 조성을 통한 도시재생을 목표로 한다.

 

운천신봉동 일반근린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은기록의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운천신봉동을 주제로 직지문화특구와 연계한 역사문화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를 도모한다.

 

내덕1동 주거지지원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은내덕에 심다. 함께 키우다. 우리가 살다.’를 주제로 낙후된 주거밀집지역에 생활인프라를 구축하고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정주여건을 개선하며, 청주시 관문인 공항로 주변 유해업소의 환경개선을 통한 도시미관 향상을 도모한다.

 

영운동 주거지지원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은다 같이 어울리는 우리 마을, 새로 태어나는 영우리!’를 주제로 도시의 외곽지역 확장으로 인한 인구유출과 단재로 개설로 단절되어 쇠퇴가 가속되고 있는 영운동의 정주여건 개선을 목표로 한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4개 동장에게 각 사업지구 특색을 반영한 추진계획과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주민참여를 통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 홍보 및 주민의견 수렴을 부탁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