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광희 예비후보, 서원구 교육특구 추진 공약
기사입력  2020/01/07 [14:59]   임창용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광희 국회의원 예비후보(청주서원구)는 7일 첫 번째 교육공약을 발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더불어민주당 이광희 국회의원 예비후보(청주서원구)는 서원구를 교육특구로 지정하고, 청주 교도소 부지에 교육컨텐츠 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여 서원구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7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자신의 1호 교육 정책공약 발표 기자회견 서원이를 부탁해: 교육특구로의 대변신에서 지역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이 예비후보는 이제 많은 분들이 인지도만 내세우거나, 정체성이 모호한 정치인이 아니라 좋은 정책을 제시하는 국회의원을 원하고 계신다, “앞으로 매주 다양한 분야의 정책공약을 소개하고, 시민들과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날 이 예비후보는 서원구가 점점 인구가 줄고, 청년들이 떠나는 것은 지역을 먹여 살릴 대표 산업 하나 없고, 정주여건이 악화되고 있기 때문이라며, “굴뚝산업이 아니라 급변하는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먹거리 산업으로 교육컨텐츠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것이 대안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 예비후보는 대학 창업보육센터를 중심으로 교육컨텐츠사업 지원 확대, 청주교대 내 창업보육센터 설치, 교육컨텐츠 산업 클러스터조성 내용이 담긴 단계별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이어, 이 예비후보는 그 밖에도 놀이공간 혁신을 통한 UNICEF 아동친화도시 인증, 노년 세대를 위한 재취업교육 등 평생교육 강화로 교육특구를 완성해 교육도시 청주의 명맥을 이어갈 것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자율, 창의, 융합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핵심 키워드인만큼 서원구의 지역적 특색을 살려 반드시 추진해내겠다고 주장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