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2020년 공수의 6명 위촉
가축 방역에 선도적 역할 다짐
기사입력  2020/01/03 [23:0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은 지난 3일 보은군청 군수실에서 가축방역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청정 축산지역 유지를 위해 송진우 동물병원장(수의사회 보은군지부장)을 비롯한 관내 개업 수의사 6명에게 공수의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공수의는 보은군 전 지역 사육 가축에 대한 진료, 구제역 등 가축전염병 예방접종, 브루셀라병 및 결핵과 같은 가축전염병 혈청검사를 위한 채혈, 질병 예찰업무 등 가축방역 전반에 대한 업무를 1년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구제역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등 가축전염병 발생시 살처분 방역업무 추진 협조, 축산농가의 소독 및 소독기록부 작성 비치 등의 지도감독, 반려동물() 등록제 대행업무 등 동물보호와 복지업무도 지원하게 된다.

 

공수의는 지난 2015, 2017년 구제역 살처분 현장에서 살처분 및 보상금 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구제역 긴급접종을 실시하는 등 관내 구제역 추가 발생을 막는데 큰 역할을 했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위촉장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적극적인 순회 예방활동을 펼쳐 축산농가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가축질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더불어 축산농가에겐 농가 스스로도 전염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농장 소독 및 차단 방역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동군, 2020년 군정설명 및 주민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