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2019. 이자 수입 목표액 대비 24% 초과달성
기사입력  2020/01/03 [22:2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가 지난해 안정적인 자금배정과 효율적인 자금관리로 공공예금을 건실하게 운용함으로써 이자수입이 목표액을 초과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도 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과 관련해 상반기 지출수요가 많음에도 청주시 일반회계 공공예금 이자수입은 당초 목표액인 65억 원 보다 24% 증가한 81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처럼 이자수입이 증가한 이유는 연간 자금운용 계획을 수립하고, 각 부서의 자금 소요시기를 철저히 분석해 유휴자금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

 

특히, 월별 5000만 원 이상 고액 지출 예정일 등을 사전에 파악해 지출 당일 자금을 배정함으로써 자금 사장을 방지하고, 사업별 집행시기 등을 고려한 중·장기 정기예금 및 알짜배기 기업예금에 적절히 예치해 중도 해지를 차단한 것이 이자수입 증대에 주요인으로 분석된다.

 

시 관계자는 금리 변동 상황을 철저히 체크하고 효율적인 자금운용 방법을 모색해 이자수입 증대는 물론 건전재정 운영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4.15총선]후보 인물탐구-청주 흥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