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시종 지사, 경자대본(經者大本) 정신으로 경제에 매진
충북도, 2020년 경자년 시무식 진행
기사입력  2020/01/02 [20:4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2020년도 새해 업무를 시작하는 시무식이 이시종 충북도지사를 비롯해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시종 지사는 신년사를 통해 충북은 최대목표인 전국대비 ‘4% 충북경제 달성강호축 완성이라는 절체절명의 책무를 부여받았고, 새해 충북도정은 과거 농자천하지대본(農者天下之大本)의 정신을 이어받은 경자천하지대본(經者天下之大本) , 경자대본(經者大本)의 정신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함께 먹고 사는 문제 '경제'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충북도는 이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유치를 통해 충북 100년 미래 먹거리 창출기반을 다지고, 경부축과 함께 국가균형발전 양대축의 하나로 본궤도에 오른 강호축을 전국 8개 시도와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는 한편, 그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6대 신성장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여기에 4차 산업혁명기술을 접목해 시대를 앞서가는 새로운 가치를 지속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올해 역시 대내외 여건이 어렵고 위중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164만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충북의 최대현안인 전국대비 4% 충북경제 달성과 강호축 완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적극 대응 등에 도정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이날 열린 시무식에서는 도청 청풍코러스 합창단의 축하공연과 함께 새해 도정의 힘찬 추진을 다짐했으며, 이시종 지사와 직원들은 새해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동군, 2020년 군정설명 및 주민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