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겨울방학 박물관 체험교실' 운영
기사입력  2019/12/20 [10:46]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지난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이어 보호자 동반 초등생 관람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박물관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시 의림지 역사박물관에서 열리는 이번 체험교실은 2020년 1월 1~3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제천의 지역 작가들이 각자의 예술분야에 대해 소개하고 참가자들이 작가들과 함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월 4일 이연순 명인의 '명인과 함께 전통 떡 만들기'에서는 우리 떡과 한과의 유래‧역사‧종류‧우수성에 대해 배우고 충청도 지방의 전통 떡 중 하나인 '꽃산병'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1월 11일 최일규 작가의 '오늘은 내가 가죽장인'에서는 인류가 가죽을 사용하게 된 역사에 대해 배우고 빈티지 도장으로 나만의 가죽을 만들어 박음질로 '빈티지 카드지갑'을 제작해 본다.

 

1월 18일 김연숙 명장의 '흙으로 놀자'에서는 다양한 도자기들을 감상하고 흙반죽으로 직접 기물을 만들어 무늬를 넣어보는 활동을 하고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는 체험을 할 수 있다.

 

2월 1일 윤영호 작가의 '희망솟대 만들기'에서는 고조선부터 기원한 솟대의 의미를 배워 보고 현대적 의미로 재해석,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희망솟대'를 제작해 본다.

 

이와 더불어 새해 소원을 빌고 다짐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겨울방학 체험교실' 진행과 함께 지하 1층 로비에서는 각 프로그램 초청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가족 단위로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제천의 역사와 전통놀이를 경험할 수 있을뿐 아니라, 작가들의 공예작품을 감상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신청은 18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다.

 

의림지 역사박물관 교육 및 문화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림지 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