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공무원, 경진대회 상금 장학금 기탁
2019 열린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전액 기탁
기사입력  2019/12/16 [19:20]   임창용 기자

▲ 옥천군 공무원들이 옥천군 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여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조도연 기획팀장, 김영걸 팀장, 김재종 옥천군수, 김벼리 주무관, 전재수 기획감사실장.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 공무원들이 옥천군 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여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주인공은 군북면 산업팀 김영걸 팀장과 기획감사실 김벼리 주무관이다.

 

김영걸 팀장은 16‘2019년 열린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상금 100만 원 전액을 옥천군 장학회에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 기탁은 상금을 직원복리 등에 사용하기 보다는 지역 장학사업을 위해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수상자인 김영걸 팀장과 혁신업무 담당부서인 기획감사실의 판단에 따른 것이다.

 

김 팀장은 지난 1010일 충청북도 주관 ‘2019년 열린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공간 공유형 협업을 통한 안남우체국 신설로 대회에 참석한 도내 11개 시군중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옥천군이 제출한 사례는 전국 최초로 면 청사 일부를 우체국과 공유하여 폐국 위기의 안남 별정우체국을 일반우체국으로 신설하여 지역의 현안을 해결한 사례로 지자체, 지역 주민, 충청지방우정청간 협업 행정으로 만들어낸 혁신 성과이다.

 

김영걸 팀장은지난 경진대회의 수상은 옥천군과 지역주민이 합심하여 지역 현안을 해결한 우수사례로 받은 상금을 지역을 위해 쓰는 것이 옳다고 판단되어 장학금 기탁을 결심했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