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보건부 지역사회 통합돌봄 우수 지자체 선정
기사입력  2019/12/16 [18:5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진천군이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개최된 지역사회 통합돌봄 비전 공유대회에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4월 충북에서는 최초로 진천군이 통합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지역 실정에 맞는 통합돌봄 실행계획 수립 및 통합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16개 선도사업 지자체가 제출한 30건 이상의 통합돌봄 사례 중군이 추진한 생거진천 우리동네 통합돌봄 선도사업이 전국에서 눈에 띄는 사업 성과를 보여 평가자를 비롯한 대회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생거진천 우리동네 통합돌봄 선도사업은 생거진천형 통합돌봄 모델로써 기존 경로당 중 18곳을 마을 거점돌봄센터로 지정해 마을 복지 공동체로 운영하고, 지역사회 의료복지 자원과 연계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밖에도 군은 통합돌봄 사업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 이용지원사업과의 효율적 연계를 통한 사업 추진도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모범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지역민들이 살기 좋은 복지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추진 한 것이 이렇게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지역 어르신들이 실질적인 복지체감도를 높이고 생거진천형 통합돌봄 사업이 안전하게 정착돼 지역을 대표하는 복지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며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