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대 지적학과, 올해 지적(地籍) 분야 43명 합격
기사입력  2019/12/16 [17:29]   임창용 기자

▲ 청주대 지적학과가 올해 공무원과 공사 등 총 43명의 합격생을 배출시켰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지적학과가 올해 공무원과 공사 등 총 43명의 합격생을 배출해 지적 분야 전국 최고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적(地籍) 전문 인력의 사회적 필요에 따라 행정자치부(구 내무부)의 요청으로 지난 1979년에 설치된 청주대학교 지적학과는 현재 4년제 대학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지적 분야 국책 사업인 지적 재조사 사업 추진으로, 지적 전문 인력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학과에서는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교육과정 개선, 학과 스터디 운영, 교내 청석헌 프로그램과 연계 등의 노력을 진행해 오고 있다.

 

그 결과 201618(공무원 14, 공사 4), 201723(공무원16, 공사7), 201831(공무원 24, 공사 7)의 합격생을 배출했으며, 특히 올해에는 공무원 26명과 한국국토정보공사 17명 등 총 43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청주대 지적학과 신국미 학과장은 청주대는 최근 4년간 지적직 공무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 입사시험에 매년 평균 29명의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라며 학과에서는 앞으로도 새로운 취업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과 학교 프로그램과의 연계성 강화를 통해 공무원과 공기업 분야로의 취업을 증가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