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맵부심 모여라" 제천시, 푸드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19/12/16 [14:46]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화끈하고 매콤한 음식축제 '핫 앤 스파이시' 푸드페스티벌이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미식의 고장 충북 제천에서 열린다.

 

제천시(시장 이상천)는 미식관광도시 제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겨울철 관광객 유입을 위해 관내 명동갈비골목 일원에서 이번 푸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제천관광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명동갈비 골목 업소에서 자체개발한 매운돼지갈비찜, 매콤주꾸미, 빨간오뎅, 핫불고기, 불닭치킨 등과 부스에서 판매하는 특색 있는 매운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아이스크림, 군고구마, 달고나, 쌍화뱅쇼, 꽃차 등 매콤한 음식들로 얼얼해진 혀를 달콤하게 감싸줄 수 있는 디저트 존도 마련된다.

 

특히 축제기간 중에는 제천빨강오뎅 푸드파이트 대회, 카니발 퍼레이드 및 불꽃놀이, 돌발 추첨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돌발 추첨이벤트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명동갈비골목에서 사용한 5만원권 이상 구입영수증을 추첨, 산타가 주는 BTS, 트와이스 공연 티켓 등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축제 기간 동안에는 상설이벤트로 추억의 뮤직박스, 감성포토존, 따끈따끈 화로존, 식도락 영화관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돼 있다.

 

시 관계자는 "제천에는 빨간오뎅 외에도 맵고 맛있는 음식이 많이 있다"며 "앞으로도 미식도시 제천의 진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대표 음식들을 활용한 다양한 특화거리 조성으로 관광객 도심 유입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