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제17회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 진행
기사입력  2019/12/13 [22:4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2019년도 노인건강생활실천사업 바꾸자 건강나이! 활기찬 차차차로!’사업 중 농한기 경로당 프로그램 신체활동 교실이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 속에 실시되고 있다.

 

13일 관성회관에서17회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어르신 건강체조 경연대회는 16개 팀 327명 어르신들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뽐내는 결산의 장으로 어르신들만의 축제가 아닌 지역사회 전체가 협력하여 화합될 수 있는 건강생활실천 행사였다.

 

이번 대회 출전팀 참가자중 최고령 어르신은 이원면에서 출전하시는 송부전 님(91, 이원면 의평리)으로 출전팀은 총 16개 팀으로 건강옥천 5개팀, 화합옥천 5개팀, 청정옥천 6개 팀이 참여하였다.

 

바꾸자 건강 나이! 활기찬 차차차로!’사업은 노인의 주 생활터인 경로당어르신들의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 제공하는 사업이다. 201911월부터 20202월말까지 관내 54개소 912명이 참여하여 주1~2회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에서 실버 체조 및 요가 등을 프로그램을 경로당 어르신 건강증진에 기여했다.

 

올해 보건소, 건강보험공단, 노인회, 옥천군체육회 등 각 기관별로 추진되고 있는 경로당 사업을 보건소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신체활동 교실을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옥천군보건소는 앞으로도바꾸자 건강나이! 활기찬 차차차로!’ 사업을 통해 모두가 건강한 옥천, 누구나 행복한 옥천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여 해결하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체계 구축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