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찾아가는 학교 구강건강관리 성료
기사입력  2019/12/13 [17:2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이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바른 구강건강습관 실천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학교 구강관리 캠페인이 학생과 교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소는 동영상 교육과 다양한 체험으로 학령기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구강질환 예방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6개 초등학교(부용초, 매곡초, 구룡초, 양산초, 초강초, 상촌초) 550명의 학생에게 동영상 교육과 OX퀴즈, 구강위생용품 전시, 치아모양 방향제 체험과 불소도포 등 다양한 체험으로 아동들의 흥미를 유도하며 구강건강 실천을 강조하였다.

 

지난 10월에는 영동초, 이수초등학교를 찾아가 6회에 걸쳐 강당에서 학년별 집합교육을 실시하였다.

 

남원식 치과공중보건의사가 강사로 나서 대형 덴티폼 시연, 1회 실시하는 불소용액양치의 효과, 점심직후 칫솔질 등 집중교육으로 치아 우식증(충치)는 충분히 예방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유익함과 재미를 제공했다.

 

또한, 11월에는 영동중학교 1,2학년 230명을 대상으로 교실로 찾아가는 학급별 교육을 실시해 영구치 완성시기인 청소년기에 치아의 소중함과 구강건강과 전신건강의 밀접한 연관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파노라마 X-RAY 사진을 활용하여 건강한 구강 상태와 그렇지 못한 경우를 직접 확인해보는 프로그램에서 한 학생은 먼 훗날 나의 입속 건강상태를 한번 쯤 생각해 보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군은 효과가 크고,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더 세심히 프로그램을 진행해 군민 건강을 챙긴다는 구상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