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기섭 진천군수, 2020년 사자휘호 선즉제인(先則制人) 선정
“한발 앞서가는 차별화된 군정 펼칠 것”
기사입력  2019/12/02 [17:16]   김봉수 기자

▲ 송기섭 진천군수는 12월 월례조회에서 2020년도 군정운영 철학을 담은 ‘선즉제인(先則制人)’의 사자휘호를 제시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내년도에는 그 어느 때 보다 앞서가는 행정으로 가시적인 지역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힘을 모아가자

 

송기섭 진천군수는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공직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12월 월례조회에서 2020년도 군정운영 철학을 담은 선즉제인(先則制人)’의 사자휘호를 밝히며 이와 같이 말했다.

 

선즉제인(先則制人)’일을 도모하려면 무엇보다 선수를 치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의 사기 항우본기에서 유래한 중국 고사로, 진천군은 내년도 타 지자체보다 한발 앞서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지역발전을 힘차게 견인해 나가겠다는 취지에서 신년 사자휘호로 선정했다.

 

송 군수는 중앙정부가 사업의 내용과 방식을 일률적으로 결정해 자치단체가 동일하게 집행하던 시대는 지나간 지 오래라며 자치단체의 특수성자율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지역의 잠재성을 크게 발현할 수 있는 성장전략을 수립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선도적 행정을 펼쳐가는 것은 자치단체 경쟁력 강화의 핵심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진천군의 선도적 제안을 통해 올 한 해 여러 지방정부들과 함께 힘 있게 펼쳐왔던 공유도시 협력사업수도권 내륙선 국가철도 구축사업역시 타지자체와 차별성 있는 정책추진으로 지역의 내생적 발전을 이끌기 위한 전략이었다라며,

 

이제는 거시적 차원의 전략정책뿐 아니라 주민생활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각종 시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이러한 선도적인 행정이 발현될 수 있도록 더욱 힘써야 할 때라고 말했다.

 

선도적 행정이란 단지 물리적인 시간상 먼저 행하는 행위라는 의미에만 머무르지 않는다라며 현재의 조건과 예측되는 미래의 발전 추세 속에 우리의 강점과 잠재력이 극대화 될 수 있는 차별화되고 앞선 전략을 마련해 추진하는 일련의 과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정책 하나하나를 추진함에 있어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를 갖춰야 선도성이 발현될 수 있다타 자치단체에서도 일상적으로 추진하는 일반화된 정책도 중요하지만, 지역의 발전과 지역주민의 편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선도적 행정 추진에 더욱 앞장서주길 당부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 한 해 동안 우리 공직자들이 보여준 헌신에 감사드린다전국에서 손을 꼽을 정도로 놀라운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우리군이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내년도에도 한발 앞선 선제적 군정에 더욱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눈앞의 단기성과에 매몰되지 않고 거시적이고 장기적인 안목 속에 흔들림 없는 군정을 추진해 나가자는 뜻을 담은 유지경성(有志竟成)’을 올해 사자휘호로 선정해 군정을 추진해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시, 지역대표 농산물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