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수료식 개최
기사입력  2019/11/28 [10:45]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귀농귀촌인들의 영농정착을 위한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제4기 교육과정'이 28일 수료식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학)는 이날 오후 3시 체류형 교육센터에서 수료식을 개최, 교육과정을 이수한 30세대 46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수료생 46명은 금년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간 기초영농기술교육, 창업계획수립과정 위탁교육, 실증포장 실습교육, 우수농장현장 체험 등 농업·농촌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시에 따르면 금번 수료하는 4기 전체 30세대 중 제천에 정착했거나 정착의지를 가지고 있는 세대는 14세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는 농촌정착을 희망하는 예비농업인에게 체류공간과 영농교육 프로그램을 one-stop으로 제공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설이다.

 

시는 내달 2일까지 제5기교육생(30세대)을 추가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주민등록상 주소가 농어촌 이외의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면서 제천지역 정착을 희망하는 예비농업인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천 시장은 "제천을 찾아온 귀농인 여러분이 제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지원 정책을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시, 지역대표 농산물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