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가족회사 (주)솔레온, 제2회 한중혁신대회 3위 수상
기사입력  2019/11/27 [19:11]   임창용 기자

 

▲ 솔레온 윤기훈 대표(사진 왼쪽)와 최유길 산학협력교수(사진 오른쪽)가 수상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LINC+사업단은 우수 산학협력 기업인 솔레온이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한국 중소벤처기업부와 중국 산동성 인민정부가 공동 주최한 2회 한중혁신대회에서 화장품용 무기복합 안료 표면처리 기술을 발표해 3위 수상의 영예와 함께 30만 위안의 상금을 받았다고 전했다.

 

중국 산동성 웨이하이(威海)시에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한국의 유망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의 중국 진출을 돕고 한중간 과학기술 교류협력을 촉진시키기 위해 작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400여개 기업이 치열한 예선을 거쳐 이중 50개 기업이 3일간의 최종 결선을 통해 자웅을 겨뤘다.

 

솔레온(대표 윤기훈)은 충북대 가족회사로서 링크플러스 사업단의 지속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참여를 통해 강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화장품 원료기술 및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며 최근 뤼츠(LU:UZ)라는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여 완제품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화장품 분야의 유망기업이다.

 

솔레온은 이번 3위 수상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할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웨이하이시 측에서도 기업설립을 적극 지원하고 현지 합작파트너를 소개하는 등 유망 한국기업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대회 혁신창업세미나에서는 LINC+사업단 최유길 산학협력 중점교수가 충북대 학생창업교육 우수사례발표를 통해 한중 대학 간 학생창업 붐 조성을 위한 교류협력 확대를 제안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시, 지역대표 농산물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