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갑룡 경찰청장, 청주 육거리시장 CPTED 시설 현장 방문
충북청 특진 경찰관 임용식 참석
기사입력  2019/11/19 [19:43]   임창용 기자

 

▲ 민갑룡 경찰청장은 19일 충북지방경찰청을 방문해 특별승진자에 대한 임용식을 가졌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민갑룡 경찰청장은 19일 충북지방경찰청(청장 노승일)을 방문해 가족을 비롯한 동료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승진자에 대한 임용식을 갖고, 오후에는 육거리시장 상인회 사무실을 찾아 상인회, 청주시청 관계자 등과 함께 간담회를 한 후, 육거리시장 내 CPTED시설을 점검했다.

 

이번에 특별승진의 영예를 안은 주기종(교통안전계) 경위는 지난 8월 대전 대덕서 관내에서 내연녀의 딸을 납치하여 충북 관내로 도주한 피의자를 검거하여 피해자를 안전하게 구조한 유공으로 경위에서 경감으로 특별승진했다.

 

▲ 민갑룡 경찰청장은 육거리시장 내 CPTED시설을 점검했다.  © 임창용 기자

 

또한, 흥덕서 경장 안종빈은 청주시 지역치안협의회의 셉테드 예산, CCTV·비상벨 등 범죄예방시설물 설치 등 청주시의 CPTED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청주시가 제4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데 기여하여 특별 승진했다.

 

민 청장은, CPTED 치안현장을 방문, 간담회 자리에서 항상 경찰업무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공동체치안을 위해 노력해주신 육거리시장 상인회, 청주시청 등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사회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충북경찰은 청주시청과 협업하여 청주시 범죄예방환경설계 종합계획(16~20)을 함께 추진해왔다.

 

2017년 육거리시장, 2018년 오창읍 구룡리 및 가경동 시외버스터미널 주변을 대상으로 셉테드 사업을 완료했고, 2019년도는 하복대 상가·원룸 밀집지역에서 진행 중이다.

 

2020년도에는 사창동 원룸 밀집지역 대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