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도의회 교육위, 충주・제천・단양교육지원청 행정감사
기사입력  2019/11/18 [16:3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숙애)18일 충주, 제천, 단양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서동학 의원은 일부 학교내 보행자와 차도가 미분리되어 학교내 교통사고 우려가 높다필요 예산을 충분히 확보해 학교내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 “대부분 학교에는 장애인 편의시설이 90%이상 설치되어 있어나, 장애인 편의시설 규정에 맞는 적정설치율은 낮다시설 개선을 통한 적정설치율을 맞추라고 말했다.

 

김영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제6선거구)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아동학대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학교내 아동학대예방교육을 학기초 뿐만 아니라 상시적으로 실시해 실질적인 예방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박성원 의원은 학교 통학버스 공동 이용율이 저조하다예산절감과 학생 편의를 위해 적극적인 활용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 “충주지역의 사학기관을 살펴보면 법정부담금 납부가 저조하다학교법인 법정부담금 납부 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황규철 의원은 학교체육진흥위원회 위원구성을 보면 여성위원의 비율이 낮다여성위원 구성 비율을 높이고 학교체육활성화 예산도 연중 골고루 사용해 학교체육이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라고 주문했다.

 

이의영 의원은 교육환경보호구역 심의 시 학교장 및 학부모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학생들의 교육환경보호에 철저를 다해 달라고 말했다.

 

 

이숙애 위원장은 충주지역 스쿨미투 조치결과와 관련해 보편적이고 일률적 대처방안이 아닌 사안별 대처방안을 꼼꼼하게 마련해 제2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