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상] 제2회 충주시 마을만들기 한마당 행사 개최
충주시-건국대 공동 주최.. 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 도모
기사입력  2019/11/15 [15:39]   김병주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제2회 충주시 마을만들기 한마당행사'가 15일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에서 개최됐다.

 

충주시와 건국대글로컬캠퍼스LINC+사업단은 이날 건국대글로컬 스타트업 스페이스에서 행사를 열고 2020년 사업 설명회 및 참여 단체 공연 등을 진행했다.

 

▲ '제2회 충주시 마을만들기 한마당행사' 

 

이번 행사는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함께 가꾸는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만들기 사업정보 교류와 공동체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함께해요! 생각해요! 만들어가요!'를 주제로 열린 행사는 공동체사업 결과 발표·심사, 2020년 사업 설명회와 토론회, 참여 단체 공연 및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손수건 염색, 예쁜 봉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마을홍보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마을 만들기 기록물 전시실에서는 그동안 활동사항을 담은 사진과 기록물을 살펴볼 수 있다.

 

김경수 회장은 "마을 발전을 위한 각 마을의 자발적인 참여가 충주시를 아름답고 활력 넘치는 도시로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도 행사를 통해 지속 가능한 마을 발전을 주민이 주도해 만들어 가도록 하자"고 말했다.

 

조길형 시장은 "올해 행사에는 민·관·학이 함께해 공동체 교류의 네트워크 범위를 더 넓어졌다"며 "이 사업을 통해 마을과 마을 간 사업 정보의 교류 공간으로 활용함과 동시에 평소에 꿈꿨던 마을과 마을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INC+ 사업단은 환영사를 통해 "지역발전과 교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마을연합회와 마을대표님들의 희생과 봉사정신이 함께하여 충주가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날 건국대학교  LINC+사업단은 공식행사 일정 전부터 충주시와 마을만들기 연합회와의 지속적인 회의로 장소제공과 함께 포스터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산업디자인전공 박종원 학생의 작품으로 포스터 및 리플랫등을 제작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