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어린이횡단보도 안전 ‘옐로카펫’ 등장
기사입력  2019/11/13 [00:13]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옥천군 장야초등학교 앞을 지나가면 노란색 영역에서 횡단보도 신호를 기다리는 어린이들이 눈에 띈다. 노란 색깔을 띠는 이곳이 옐로카펫이다.

 

옐로카펫이란, 아동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횡단보도 앞 보도를 노란색으로 조성하는 어린이 보행자 안전지대이다.

 

횡단보도 진입부의 노면과 벽면에 삼각형 모양의 노란색 존을 설치하여 어린이들이 안전한 영역에서 신호를 기다릴 수 있게 했다. 어린이들이 안전한 영역에서 신호를 기다리게 하는 장소이다.

 

아이들뿐 아니라 운전자도 주의를 기울이며 어린이를 쉽게 인식할 수 있어, 교통사고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위험 인지능력이 부족한 어린이에게는 꼭 필요한 보호구역이 아닐 수 없다.

 

장야초등학교에 설치된 옐로카펫은 지난 1030일 옥천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 충청에너지서비스()가 옐로카펫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 인근 횡단보도 2개소에 설치가 완료되었다.

 

11일에는 장야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설치 현장점검이 있었다.

 

현장 점검을 통해 어린이들이 옐로카펫 안에서 보행 신호를 기다리고, 색 대비를 통해 운전자의 시야에 잘 띄게 함으로써 아동 횡단 중 교통사고 예방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옥천군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옐로카펫이 생겨 어린이의 횡단보도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운전자의 인식전환으로 교통사고가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 2019년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