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GTEP, 2019 자카르타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 참가
기사입력  2019/11/08 [21:0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충북대학교 GTEP 사업단 소속의 박수빈(국제경영학과 3), 모진영(국제경영학과 4), 신채연(국제경영학과 3), 변종우(경영학부 3), 최성철(국제경영학과 4) 학생이 지난 117일부터 119일까지 3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Jakarta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2019 자카르타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에 참가해 충북의 중소기업 제품 홍보와 수출 상담에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GTEP사업단 요원들은 충북대 GTEPMOU를 체결한 바이오인터체인지, 미스플러스, 탑월드의 제품 소개 및 수출 상담 등을 진행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변종우 학생은 "이번 전시회는 충북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알 수 있어 좋다"면서, 이어 "최근 기업들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에 적극적인 이유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번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은 한국무역협회와 코엑스가 주최하고 코트라, 인니 상공회의소가 협력한 소비재 박람회다.

 

한편, 충북대 GTEP 사업단은 미래 청년무역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진흥에 관련된 업무를 돕고 있다. 최근에는 충북도청,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와 MOU를 체결하여 무역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