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화재 주택 전소 이웃에 ‘보금자리’ 제공
기사입력  2019/11/08 [08:4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옥천로타리클럽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부 등과 협력해 화재로 주택이 전소되어 실의에 빠진 저소득가정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선물할 계획이다.

 

지난 914, 갑작스러운 화재로 집을 잃고 배우자와 어린 딸과 함께 옥천군 청산면의 마을회관에서 지내고 있는 장 모 씨가 그 주인공이다.

 

화재 소식을 접한 옥천군에서는 복지재단과 봉사단체에 지원을 요청했고, 장 씨의 어려운 사정을 접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본부장 김유성)KB손해보험 희망의 집짓기사업을 신청해 4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을 줬다.

 

군내 대표적인 봉사단체인 옥천로타리클럽(회장 김형태)에서도 흔쾌히 건축공사를 맡아줘 지난 7일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희망의 집짓기는 군에서 확보한 사업비 외에도 옥천로타리클럽 회원들의 자발적인 건축자재 및 재능기부가 더해져 오는 12월 중 장 씨 가족이 원래 살던 집과 같은 구조(조립식 19)로 완공될 예정이다.

 

여영우 주민복지과장은 옥천로타리클럽과 초록우산, KB손해보험 외에도 옥천군건축사협회와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건축설계 및 지적측량을 무상 지원해 주었다·관이 힘을 모으고 군민의 따뜻한 마음이 더해져 실의에 빠진 이웃에게 큰 선물을 드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충주시자원봉사센터, 김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