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상당로 일부 구간 간판 정비 마무리
기사입력  2019/11/06 [08:1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청주시가 청주시청 앞 상당로 일부 구간에 대해 간판개선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간판개선사업은 지난 2018년도에 18300만 원을 투입해 49개 업소 간판정비 완료한 사업 구간(방아다리사거리~시청사거리)을 연장 추진해 간판개선 효과를 극대화했다.

 

올해는 총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추진했으며 시청사거리부터 상당사거리까지 약 310m구간 63개 업소의 노후 되고 무질서하게 난립한 간판 103개를 철거·교체 설치했다.

 

광고물 등 정비시범구역 지정 및 표시제한·완화 고시(청주시 고시 제2019 - 94) 기준에 따라 1개 업소 당 2개 이하 간판을 설치했고 간판 디자인은 업소에서 요구하는 문자, 도형, 위치, 모양, 크기, 색깔 등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각 업소의 개성과 특성을 살렸으며 주변경관과도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간판개선사업으로 도로변 경관이 한층 더 깔끔하게 변신했다라며시 자체사업은 물론 중앙부처 공모사업 예산을 적극 확보해 쾌적한 도시 경관과 안전한 가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