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학교 급식기구 현대화사업 추진
종사자 작업노동력 절감형 최신 급식기구 교체
기사입력  2019/11/05 [08:47]   임창용 기자

 

▲ 충북교육청은 학교 급식종사자 작업노동력 절감 및 급식기구 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교육청은 55820만원을 투자해 급식종사자 작업노동력 절감 및 급식기구 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사업은 작업노동력 절감기구 구입 234교에 198,079만원, 현대화기구 구입 129203,705만원, 노후급식기구 교체 466149,036만원 등 총 55820만원이며,

 

사업내용은 급식현장 작업노동력 절감을 위한 기구 구입, 노후 급식기구 교체 및 현대화기구 구입, 학교급식위생관리시스템 구축이 포함됐다.

 

특히, 애벌세척기, 컵자동세척기, 살균수제조장치,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학교급식위생관리시스템 구입은 식생활관 급식종사자의 작업노동력 절감을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작업노동력 절감기구란 급식현장에서 단순 반복되는 작업을 자동화된 기구로노동력을 절감시키는 기구를 말하며, 특히 살균수 제조장치는 매일 수작업으로 제조하는 소독수를 일정농도로 자동 생성하여 노동시간 및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인체 및 환경에 안전한 장점이 있다.

 

또한, 학교 현장의 급식기구 구입 공정성과 투명성을 위해 급식기구 구매 시 학교에서는 예산 신청 전 급식기구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실제 필요한 기구가 구입될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급식종사자의 작업노동력 절감과 최신 급식기구 구입을 통해 엄마가 해 주시는 식사보다도 더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에도 급식기구 및 시설 현대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