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보건소, 장애인 편견 해소 위해 VR 활용
기사입력  2019/11/04 [21:32]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 보건소(소장 김귀태)가 지난 3월부터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장애인식교육이 VR(가상현실) 장애체험을 신규 도입하면서 초··고등학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장애 인식개선 교육은 질병과 사고로 인해 생길 수 있는 후천적 장애 발생을 예방하고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교육기관 내에서만 진행돼었다.

 

하지만, 올해는 실내 교육과 더불어 VR(가상현실)을 이용한 장애체험 부스를 운영해 VR(가상현실)을 이용한 저시력 시각장애와 휠체어 지체장애 2가지(8mode) 진행하면서 교육 효과를 높였고, 장애인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을 학생들이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큰 도움을 줬다.

 

보은군 보건소 김귀태 소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장애가 단순히 불편하다는 인식을 넘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 갈수 있는 지역사회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체험에 참가한 김 양(16)실제로 체험 해보니 장애가 얼마나 불편한것인지 느꼈고 장애인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