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제한 설명회 24일 개최
기사입력  2019/10/17 [22:5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202011일부터충청북도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2019. 8. 2. 제정)에 따라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충청북도 전 지역에 미세먼지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의 운행이 제한된다.

 

이에 따라 배출가스 5등급 자동차 운행제한 권역별(옥천, 보은, 영동) 설명회가 오는 1024, 14시 옥천군 다목적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충북도청 기후대기과 정철기 환경지도팀장이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 5등급 차량운행 제한에 대한 설명 후 질의 답변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5등급 차량 소유주 및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운행제한 차량은 자동차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대부분 2005년 이전 제작된 경유차, 2002.7.1. 이전 기준적용 경유차 및 1987년 이전 기준적용 휘발유·가스차가 해당되며, 옥천군에는 4,455대가 이에 적용된다.

 

또한, 영업용자동차, 긴급자동차, 장애인표지 발급자동차, 국가유공자 등 생업활동용 자동차, 저공해 조치 차량은 운행 제한대상 차량에서 제외된다.

 

옥천군관계자는차량 운행제한에 발맞춰 노후 경유차 폐차 및 LPG화물차 신차 전환 지원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며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여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